안전성 확인 주사 치료..."통증 완화 효과 기대 가능해"
통증 치료라고 하면 노화로 인해 발생한 통증을 치료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통증 치료는 통증을 완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연령을 무관하고 어느 누구에게나 적용할 수 있는 치료법이다.
때문에 통증이 발생한다면 남의 일이라고 생각할 것이 아니라 즉시 통증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올바르다.
인대, 근육, 관절 등으로 이루어진 우리 신체는 각각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통증 부위, 통증 정도, 통증 원인을 파악해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통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신체 부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다.
도수치료, 재활치료, 체외충격파치료
등 다양한 치료 방법들 가운데 인대와 힘줄에 효과를 주는 치료 방법이 주사 치료 요법이다.
인대는 자연 치유가 어려운 조직이기 때문에 주사요법을 사용한다면 손상된 부분의 회복이 가능하다.
만약 도수치료나 재활치료 등의
치료 방법으로 통증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주사 치료를 통해 통증 완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주사 치료 요법의 종류는 바이오콜라겐주사, 하이브리드DNA주사, 프롤로인대강화주사로 구분된다.
바이오콜라겐 주사의 경우 힘줄이나 인대의 구성 성분인 콜라겐을 주입해 손상 부위의 재생을 돕는 주사로 인대 손상을 막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주사다.
하이브리드DNA주사는 힘줄과 인대의 손상을 치료함과 동시에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키는 주사이고,
프롤로인대강화주사는 손상 부위의 치유 능력을 자극해 조직이 자연스럽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사이다.
주사 치료는 신체 안에 약물을 집어넣는 치료법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안전성을 걱정하고는 한다.
하지만 인대와 힘줄의 구성 성분인 콜라겐, 인간의 DNA 상성과 비슷한 DNA주사, 인체에 무해한 포도당 성분인 프롤로인대강화주사는 부작용과 신체 반발의 위험도가 낮다.
더 안전한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통증의 정도에 따라 적정량을 주사하는 것인데, 이는 다양한 임상 경험을 통해 통증 치료를 진행한 전문의에게 치료받는다면 안전한 치료가 가능하다.
BB재활의학과(비비재활의학과) 김진철 원장은 “통증 치료는 통증이 발생한 즉시 치료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보존요법으로 통증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주사 치료를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김원장은
“주사 치료(바이오콜라겐주사, 하이브리드DNA주사, 프롤로인대강화주사)는 신체에 안전한 주사로 통증 완화에 효과가 좋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