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상된 손목 인대 통증 개선하는 프롤로인대강화주사란?

신체는 사용하는 만큼 닳기 시작한다. 그리고 사람의 손은 일상에서 사용 빈도수가 높은 신체 부위로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가 빠르게 발생하기 쉬운 신체 부위다.

음식을 먹는 것부터 물건 들기, 글씨 쓰기, 빨래 개기와 같은 다양한 활동들로 인해 손목은 언제나 부상의 위험도가 높다.

손목 질환이 발생할 경우 보통 손 저림 증상이 생기게 된다. 또 손목을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생기기도 하며 손가락을 굽힐 때마다 뻐근함이 느껴지기도 한다.

다양한 손목 통증이 있는 것처럼 손목에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의 유형도 다양하다.

가장 많이 알려진 수근관증후군은 힘줄과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인 수근관이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압박될 경우 발생하는 통증을 말한다.

손바닥과 손가락에 통증, 저림 증상, 감각 이상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직장인과 주부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손목건초염은 손등을 펴 주는 근육인 신전건에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

주로 육아를 하거나 가사노동 등 손목을 자주 사용하는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며 초기에 보존적 치료를 통해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다.

손목 질환이 인대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인대 손상 치료를 진행한다면 증상 개선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손목 인대 부상 치료에 적합한 치료 방법으로는 프롤로인대강화주사가 있다.

프롤로인대강화주사란 손상된 인대에 고농도의 포도당을 주사해 통증이 있는 부위의 증식을 유도하는 주사다.

우리 몸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치유 능력을 자극해 자연스럽게 회복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프롤로인대강화주사는 인대를 재생시켜 손목 인대의 안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에 대한 부작용, 후유증, 합병증의 우려가 현저히 적은 주사지만 개인에 따라 증상 및 질환이 다른 만큼 면밀한 검사를 진행한 뒤 시술받는 것이 안전하다.

손목 통증 정도, 통증 기간, 통증 발생 위치 등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는 X-ray검사나 초음파 검사를 진행한 뒤

전문의와 치료 방향을 정하는 것이 긍정적인 예후를 기대해 볼 수 있다.

BB재활의학과의원 김진철 원장은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목 부상은 손목 안정성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며

“손목 통증이 생겼다면 질환과 증상을 확인한 뒤 정확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김원장은 “손목 인대 손상으로 인한 질환이 발생했다면 조직의 회복을 도와 근본적인 치료를 유도하는 프롤로인대강화주사를 고려해 볼 수 있다”며

“프롤로인대강화주사는 손상이 발생한 위치에 정확히 시술하기 위해 초음파 기기를 활용하는 만큼 초음파에 대한 활용도 높은 의료진에게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2022-07-12 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