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디스크와 허리통증, 수술없이 도수치료로 해결

척추디스크와 허리통증, 수술없이 도수치료로 해결

학생, 직장인 등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목, 허리 등의 통증을 겪어봤을 것이다. 그 이유는 대부분 의자에 앉아 모니터를 응시하는 직장인이나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저절로 목이 앞으로 내밀어 지거나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잘못된 자세가 습관이 되면서 만성적인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그 외 신체 곳곳에서 발생한 통증은 초기에 비해 정도가 비교적 약하기 때문에 가볍게 지나칠 수 있으나, 그대로 방치할 경우 점점 그 증상이 심해지면서 디스크나 관절염, 척추협착증 등의 만성적인 통증 질환으로 발전될 수 있으므로 실제로 요즘 현대인들은 거북목이나 허리디스크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알고 증상에 맞는 치료를 시작해야 하며, 제때 병원에 내원하지 않는다면, 되돌리기 힘들 정도로 악화되어 결국 수술적인 치료까지 행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통증이 발생한다면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병의 증세가 이미 많이 악화되어있다면 시술이나 수술로 해결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 외에는 대표적으로 치료사전문의의 손을 이용하는데 높은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도수치료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도수치료란 무엇일까? 급성으로 뭉친 근육이나 불균형인 관절 등의 이유로 발생하는 통증을 원래 상태로 회복, 기능 개선을 수술하지 않고 전문의의 손을 이용하여 도와주는 치료법으로, 최근에는 근육질환을 비롯한 허리 통증 등의 척추통증 환자를 중심으로 도수치료를 주목하고 있으며 당뇨병 및 고혈압 환자와 고령의 환자들도 도수치료를 통해 안전하게 치료받을 수 있어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그리고 현대인의 고민 중 하나인 부종 또한, 도수치료를 통해 혈액 순환과 림프 순환을 순조롭게 도와주어 치료하는 것에도 높은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관절의 움직임을 증가시키고 근육의 비뚤어진 균형을 근육의 탄력 회복과 동시에 통증을 해결하여 체형을 아름답게 교정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도수치료는 마취나 주사, 약물 등의 사용은 하지 않고, 오로지 도수치료의 전문적인 교육을 이수한 도수치료사에게 받기 때문에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용산 비비(BB) 재활의학과 도수치료 클리닉 김진철 대표원장은 “현대인들이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인해 발생하는 디스크나 통증 질환 환자는 수술 등의 부담감을 받을 수 있는데, 해결점으로 비수술적 치료인 도수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우선이다. 치료사 손으로 하는 비침습적 치료이기 때문에 치료사의 숙련도에 따라 시술 결과, 개선 방향이 차이 나는 만큼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도수치료사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2020-10-15 1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