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증후군이 뭔가요? 궁금해요!!

거북목 증후군은 똑바로 선 자세를 측면에서 봤을 때, 정상적인 인간의 경추는 앞면이 볼록한 자연스러운 C자 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북목 증후군이라면 정상적인 C자 형태가 사라지고 일자,
심한 경우 역 C자 형태가 나타나 마치 거북이 목처럼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가 들면 퇴행성 변화로 목과 척추의 근육이 없어지면서 거북목이 잘 생기지만, 요즘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의 많은 사용이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그 외 흉추나 요추의 변형 등 목뼈나 척추 자체의 문제인 경우도 있지만 바르지 못한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 있거나 생활하는 것이 제일 큰 원인입니다.

즉 장시간 바르지 못한 자세로 운전을 하거나 구부정하게 서서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일을 한다든지, 혹은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장시간 하는 경우 무의식적으로 머리가 앞으로 숙여지는데, 이러한 자세로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거북목이 생깁니다.

스마트폰,PC등을 사용할 때 무심코 취하게 되는 잘못된 자세를 오래 유지하게 될 경우 거북목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며, 자세 교정 등 많은 노력에도 일상생활에 통증이 있거나

어떤 동작을 했을 때 통증이 다시 나타난다면 단순 목의 문제가 아닌 다른 문제도 함께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내원하여 더 전문적인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 몸의 균형 , 뼈에서 시작합니다.
비수술 척추관절통증 클리닉 , bb재활의학과는
1. 정교한 치료 시스템
각각의 치료법들을 증상과 원인에 따라 체계적으로 조합하여 환자별 맞춤 치료 시스템을 수립하고
재발을 예방하여 치료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2. 다양한 장비 보유
보다 명확하고 과학적인 진단과 검사를 위한 다양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 풍부한 노하우
bb만의 진료 프로토콜과 노하우, 다양한 치료 성공사례와 그에 따른 고객 만족도가 증명됩니다.
4. 정확한 진단
근본적인 통증의 원인을 파악하고 1:1맞춤형을 치료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통증 부위뿐만 아닌
몸 전체의 밸런스를 잡아드립니다.
5. 섬세한 치료
대표 원장님의 꼼꼼하고 섬세한 진료를 통해 환자분의 통증에 공감하고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

2020-03-10 17:15
조회수